봄꽃축제 블루베리농장 진농원 봄꽃종류 무료감상

5월은 계절의 여왕이래요. 춥지도 덥지도 않은 따뜻한 날씨와 산들바람이 불고 예쁜 꽃들이 가득한 모습을 곳곳에서 볼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루베리 농장의 진농원도 예외가 아니라 예쁜 꽃이 많아 눈을 두는 곳마다 빨강, 노랑, 흰색 꽃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봄꽃축제 블루베리농장 진농원 봄꽃종류 무료감상

진농원의 꽃들을 감상하기에 앞서 빨갛게 익어 달콤한 향기를 풍기고 있는 딸기를 소개합니다. 하우스 딸기는 5월에 마지막 수확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노지의 딸기는 지금부터가 절정입니다. 진농원 한쪽에 거의 방치 상태로 자라고 있는 딸기인데, 5월이면 달콤한 딸기를 맛볼 수 있습니다. 지나가면서 익은 딸기 중에 큰 것만 따서 먹고 있어요. 열매를 솎아주거나 특별히 관리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딸기의 크기는 작지만 맛은 매우 좋습니다.

딸기가 자라고 있는 언덕 위에서 연노랑으로 꽃을 피우고 있는 매화 발톱꽃입니다. 새의 머리 모양 같기도 하지만 매 발톱을 닮은 모양의 꽃이라고 해서 매 발톱과 이름이 붙어 있고 예쁜 노란색 꽃이라 봄다운 느낌이 드는 꽃입니다.

단추꽃입니다. 같은 뿌리에서 자라고 있는 꽃인데 색깔이 조금씩 다르게 피어 있어서 신기해요. 꽃이 크고 화려한 느낌으로 진농원 농장주들에게 사랑받는 꽃이지만 꽃이 피는 시기도 꽤 길어 봄꽃으로 안성맞춤인 것 같습니다.

진농원에 만개한 봄꽃 중 가장 강렬하게 피어 있는 꽃이 양귀비입니다. 붉은 빛이 강렬하게 느껴질 정도로 군집에 모여 피어 있어서 정말 눈에 띄는 꽃입니다. 한쪽 구석에 피어 있는 흰색과 보라색 잔디 벚꽃이 거의 눈에 띄지 않을 정도로 그 세력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양귀비꽃은 사실 집 앞 한쪽에 꽃씨를 뿌리고 피던 것이 씨가 퍼져서 이듬해부터는 길이나 밭을 가리지 않고 피어납니다. 진농원 농장주들이 길가나 밭 가장자리에서만 자랄 수 있도록 관리를 해줘서 어느 정도 자라고 있는 구역이 정리된 상태거든요. 농장을 찾은 분들이 조금씩 구했음에도 불구하고 워낙 꽃 수량이 많아 진농원의 대표적인 꽃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화려하고 강렬한 양귀비와는 달리 흰색으로 단아하게 피어 있는 꽃이 있는데 바로 교자마늘꽃입니다. 산마늘 잎 수확이 끝날 무렵부터 꽃대가 돋아나고 5월에는 이렇게 꽃이 활짝 피는데 곧 검은색 씨가 생길 예정이거든요.

봄이 되면 이렇게 따로 심어주지 않아도 흐드러지게 피어 진농원을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봄꽃들 덕분에 진농원은 봄꽃축제의 장처럼 예쁜 모습이 됩니다. 게다가 무료로 꽃과 꽃의 향기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감사할 뿐입니다. 좀 더 길게 꽃이 피어 있었으면 좋겠어요. 5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

진농원 충청북도 충주시 주덕읍 제내사락길 304-22.

진농원 충청북도 충주시 주덕읍 제내사락길 304-22.

진농원 충청북도 충주시 주덕읍 제내사락길 304-22.

https://www.youtube.com/shorts/ssA4K0tiojs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