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GETTT, B2B 부상

오랜만에 겟홈에 들어갔는데 서비스 종료.. https://www.news1.kr/industry/general-industry/5299072 오랜만에 겟홈에 들어갔는데 서비스 종료.. https://www.news1.kr/industry/general-industry/5299072

제일기획 온라인쇼핑몰 ‘GETTT’ 철수…”신사업 찾기 어렵다”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종합뉴스통신사 www.news1.kr 제일기획 온라인쇼핑몰 GETTT 철수 신사업 찾기 어렵다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종합뉴스통신사 www.news1.kr

제일기획의 온라인 쇼핑몰 겟(GETTT) 서비스를 3년 만에 종료하고 제3기획을 B2B로 전환해 B2C 시장에서 발을 빼는 분위기인 2020년 10월 겟을 선보이며 장기 렌털 서비스를 도입(의류 인테리어 IT 명품 등)한 수익성이 발목을 잡는다. 경기침체에 따른 소비심리 악화가 서비스 중단의 주요 원인인 2019년 생활밀착형 아이디어 상품을 전문으로 하는 제3기획을 내놨다. 관심이 감소하자 이를 B2B로 전환 광고업계는 사업 다각화의 선택지로 이커머스 시장이 유효하지 않다고 보고 있다. http://www.investchosun.com/site/data/html_dir/2023/04/06/2023040680162.html 제일기획의 온라인 쇼핑몰 겟(GETTT) 서비스를 3년 만에 종료하고 제3기획을 B2B로 전환해 B2C 시장에서 발을 빼는 분위기인 2020년 10월 겟을 선보이며 장기 렌털 서비스를 도입(의류 인테리어 IT 명품 등)한 수익성이 발목을 잡는다. 경기침체에 따른 소비심리 악화가 서비스 중단의 주요 원인인 2019년 생활밀착형 아이디어 상품을 전문으로 하는 제3기획을 내놨다. 관심이 감소하자 이를 B2B로 전환 광고업계는 사업 다각화의 선택지로 이커머스 시장이 유효하지 않다고 보고 있다. http://www.investchosun.com/site/data/html_dir/2023/04/06/2023040680162.html

제일기획, 렌탈 이커머스 플랫폼 ‘겟’ 매각추진 제일기획, 렌탈 이커머스 플랫폼 ‘겟’ 매각추진 www.investchosun.com 제일기획, 렌탈 이커머스 플랫폼 ‘겟’ 매각추진 제일기획, 렌탈 이커머스 플랫폼 ‘겟’ 매각추진 www.investchosun.com

겟 매각에 나선 제일기획 연간 거래액이 수백 십억원 수준으로 이익 기여도가 크지 않았던 https://biz.newdaily.co.kr/site/data/html/2023/02/16/2023021600271.html 겟 매각에 나선 제일기획 연간 거래액이 수백 십억원 수준으로 이익 기여도가 크지 않았던 https://biz.newdaily.co.kr/site/data/html/2023/02/16/2023021600271.html

[단독] 제일기획, ‘제3기획’ 쇼핑몰 서비스 종료… B2B로 탈바꿈 제일기획이 2020년 초 오픈한 ‘제3기획(제3기획)’이 3년여 만에 쇼핑몰 서비스를 접는다. 제일기획은 당시 신성장동력 중 하나로 제3기획을 론칭하고 커머스 사업에 본격 진출했지만, 최근 사업 방향성을 새롭게 전환하는 쪽으로 전략을 수정한 것으로 보인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제3기획은 3월 1일부로 제3기획 쇼핑몰 서비스를 종료하고 앞으로 새로운 사이트로 개편한다고 밝혔다. 제3기획은 웹사이트를 통해 제3기획 사이트인 biz.newdaily.co.kr [단독] 제일기획, ‘제3기획’ 쇼핑몰 서비스 종료… B2B로 탈바꿈 제일기획이 2020년 초 오픈한 ‘제3기획(제3기획)’이 3년여 만에 쇼핑몰 서비스를 접는다. 제일기획은 당시 신성장동력 중 하나로 제3기획을 론칭하고 커머스 사업에 본격 진출했지만, 최근 사업 방향성을 새롭게 전환하는 쪽으로 전략을 수정한 것으로 보인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제3기획은 3월 1일부로 제3기획 쇼핑몰 서비스를 종료하고 앞으로 새로운 사이트로 개편한다고 밝혔다. 제3기획은 웹사이트를 통해 제3기획 사이트인 biz.newdaily.co.kr

지난 2023년 3월에는 제3기획 B2C 사업을 철수한 일반 쇼핑몰과 다른 상품기획, 광고인의 노하우가 담긴 콘텐츠 제작, 협업 전용 굿즈 상품 판매 등으로 차별화를 꾀했는데.. ‘더보기 제일기획’의 광고대행 노하우를 접목해 사업 확장을 기대했지만 제3기획이 역할을 하지 못한 커머스는 제품 하나하나의 독특함이나 아이디어로 승부를 보는 곳이 아니라 전략적 시스템과 실질적인 판매 성과가 뒷받침돼야 한다. https://dealsite.co.kr/articles/125145 2023년 3월에는 제3기획 B2C 사업을 철수한 일반 쇼핑몰과는 다른 상품기획, 광고인의 노하우가 담긴 콘텐츠 제작, 협업 전용 굿즈 상품 판매 등으로 차별화를 꾀했는데..’더보기제일기획’의 광고대행 노하우를 접목해 사업 확장을 기대했지만 제3기획이 역할을 하지 못한 커머스는 제품 하나하나의 독특함이나 아이디어로 승부를 보는 곳이 아니라 전략적 시스템과 실질적인 판매 성과가 뒷받침돼야 한다. https://dealsite.co.kr/articles/125145

[기자] 스마트한 스타트업 – 딜사이트 기초체력 떨어지는 벤처 생태계… 딥테크 기반 B2B 전환 필요 dealsite.co.kr [기자] 스마트한 스타트업 – 딜사이트 기초체력 떨어지는 벤처 생태계… 딥테크 기반 B2B 전환 필요 dealsite.co.kr

국내 벤처기업 수는 전년 대비 14.1% 증가. 하지만 기업가치가 1조원을 넘은 유니콘 기업은 시프트업이 유일하게 이미 유니콘으로 알려진 기업도 엔데믹 전환 후 고군분투 중이다. 리디/컬리/직방 등은 가치가 하락한 상황 벤처시장의 외형은 커졌지만 기초체력은 줄어든 상태에서 국내 스타트업 시장은 B2C 중심으로 흘러왔지만 글로벌의 경우 B2B 스타트업이 성장세를 이뤄오고 있는 B2C는 진입장벽이 낮아 곧바로 수익으로 이어져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지만 지속성장 가능성이 적고 레드오션으로 변하기 쉽다. 또 시장도 내수 중심. 플랫폼 기업의 경우 경쟁 기업이 망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 시스템 B2B는 누구나 도전할 수 없지만, 자리를 잡으면 전문성과 수익성을 바탕으로 가젤 기업이 될 가능성이 높은 B2B 딥테크 중심으로 스타트업 생태계를 바꿔야 하는 시점. 정부의 지혜로운 지원이 필요하다 https://www.hani.co.kr/arti/economy/marketing/1147542.html 국내 벤처기업 수는 전년 대비 14.1% 증가. 하지만 기업가치가 1조원을 넘은 유니콘 기업은 시프트업이 유일하게 이미 유니콘으로 알려진 기업도 엔데믹 전환 후 고군분투 중이다. 리디/컬리/직방 등은 가치가 하락한 상황 벤처시장의 외형은 커졌지만 기초체력은 줄어든 상태에서 국내 스타트업 시장은 B2C 중심으로 흘러왔지만 글로벌의 경우 B2B 스타트업이 성장세를 이뤄오고 있는 B2C는 진입장벽이 낮아 곧바로 수익으로 이어져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지만 지속성장 가능성이 적고 레드오션으로 변하기 쉽다. 또 시장도 내수 중심. 플랫폼 기업의 경우 경쟁 기업이 망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 시스템 B2B는 누구나 도전할 수 없지만, 자리를 잡으면 전문성과 수익성을 바탕으로 가젤 기업이 될 가능성이 높은 B2B 딥테크 중심으로 스타트업 생태계를 바꿔야 하는 시점. 정부의 지혜로운 지원이 필요하다 https://www.hani.co.kr/arti/economy/marketing/1147542.html

알리바바 ‘열려라 한국기업’ 전용 B2B 사이트 열고 중국 알리바바그룹의 글로벌 온라인 기업간거래(B2B) 플랫폼 알리바바닷컴이 한국기업 전용 홈페이지를 열었다. 알리바바닷컴이 아시아에서 특정 국가 전용 사이트를 개설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해외에서 한국 제품 수요가 늘면서 한국 판매자에 대한 중국 플랫폼의 관심도가 www.hani.co.kr 알리바바 ‘열려라, 한국 기업’ 전용 B2B 사이트를 열었고, 중국 알리바바그룹의 글로벌 온라인 기업간거래(B2B) 플랫폼 알리바바닷컴이 한국 기업 전용 홈페이지를 열었다. 알리바바닷컴이 아시아에서 특정 국가 전용 사이트를 개설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해외에서 한국 제품 수요가 늘면서 한국 판매자에 대한 중국 플랫폼의 관심도가 www.hani.co.kr

알리바바닷컴 한국기업 전용 홈페이지 개설. 해외 한국 제품 수요가 늘면서 한국 판매자에 대한 중국 플랫폼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한국 기업 전용 홈페이지를 가장 먼저 선보인다. 연간 28만원의 멤버십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타오바오몰이 한국법인을 설립하고 있으며, 1688닷컴(알리바바그룹 유통계열사)은 한국시장 전문가 채용에 나설 것도 https://www.ebn.co.kr/news/view/1628875/ ?sc=Naver 알리바바닷컴이 한국기업 전용 홈페이지를 개설. 해외 한국 제품 수요가 늘면서 한국 판매자에 대한 중국 플랫폼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한국 기업 전용 홈페이지를 가장 먼저 선보인다. 연간 28만원의 멤버십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타오바오몰이 한국법인을 설립하고 있으며 1688닷컴(알리바바그룹 유통계열사)은 한국시장 전문가 채용에 나서기도 https://www.ebn.co.kr/news/view/1628875/ ?sc=Naver

‘글로벌 매출 1조원’ 정조준 오뚜기··열쇠는 유통망 K-푸드, 한류 열풍에·라면·냉동식품 등 수출품목 확대 지난해 글로벌 매출 2191억 달성··’5년 내 4배 성장’ 목표 B2C-마트 B2B-프랜차이즈 중심··’유통망 확대 계획’ 오뚜기가 K-푸드 열풍에 힘입어 해외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오뚜기의 중장기 목표는 2028년 글로벌 매출 1조원이다. 해당 목표 달성은 글로벌 유통사 입점 여부에 달려 있는 만큼 www.ebn.co.kr ‘글로벌 매출 1조원’을 정조준한 오뚜기···열쇠는 유통망 K-푸드, 한류 열풍에··라면·냉동식품 등 수출 품목 확대, 지난해 글로벌 매출 2191억 달성··’5년 내 4배 성장’을 목표로 B2C-마트 B2B-프랜차이즈 중심… ‘유통망 확대 계획’ 오뚜기가 K-푸드 열풍에 힘입어 해외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오뚜기의 중장기 목표는 2028년 글로벌 매출 1조원이다. 해당 목표의 달성은 글로벌 유통사 입점 여부에 달려 있는 만큼 www.ebn.co.kr

오뚜기가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지역별 매출액은 동북아가 가장 높은(지리적 접근성, 문화적 유사성) 오뚜기의 해외 매출액은 2191억원으로 전년 대비 11.8% 증가한 B2B 사업에도 주력하고 있다. (글로벌 프랜차이즈 제품 납품 형태) B2C는 대형마트 입점을 통해 진행되고 있는 https://www.etoday.co.kr/news/view/2376147 오뚜기가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지역별 매출액은 동북아가 가장 높은(지리적 접근성, 문화적 유사성) 오뚜기의 해외 매출액은 2191억원으로 전년 대비 11.8% 증가한 B2B 사업에도 주력하고 있다. (글로벌 프랜차이즈 제품 납품 형태) B2C는 대형마트 입점을 통해 진행되고 있는 https://www.etoday.co.kr/news/view/2376147

“LG전자, B2B 중심 사업체질 개선…목표가 11%↑”하이투자증권은 LG전자에 대해 투자의견은 ‘매수’ 유지, 목표주가는 기존 13만5000원에서 15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 전 거래일 기준 종가는 720www.etoday.co.kr “LG전자, B2B 중심 사업체질 개선… 목표가 11%↑”하이투자증권은 LG전자에 대해 투자의견은 ‘매수’ 유지, 목표주가는 기존 13만5000원에서 15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 전거래일기준 종가는 720www.etoday.co.kr

全般的に企業間取引を中心に事業体質が変化している家電をB2B、購読中心に事業モデルを転換しており、商業用エアコンが浮上するという展望国内はこのような傾向性が見られるが、Cコマース市場もまた拡大している展望https://weeklytrade.co.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136&item=&no=92178 全般的に企業間取引を中心に事業体質が変化している家電をB2B、購読中心に事業モデルを転換しており、商業用エアコンが浮上するという展望国内はこのような傾向性が見られるが、Cコマース市場もまた拡大している展望https://weeklytrade.co.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136&item=&no=92178

[박승찬의 차이나포커스(45)] 1688닷컴 성장전략에 주목해야 할 이유 [박승찬의 차이나포커스(45)] 1688닷컴 성장전략에 주목해야 할 이유 [1688 상인절(상인 节)] 들어보셨나요? 매년 11월 11일 글로벌 쇼핑 축제로 성장한 광군제는 알지만 상인절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1688 상인절은 알리바바그룹 산하 내수 도매사이트인 1688닷컴이 중국 중소 제조기업의 매출을 확대하기 위해 만든 전국 규모 판촉행사다. 2017년 12월 처음 개최된 이래 매년 분기별 3월, 6월… weeklytrade.co.kr [박승찬의 차이나포커스(45)] 1688닷컴 성장전략에 주목해야 할 이유 [박승찬의 차이나포커스(45)] 1688닷컴 성장전략에 주목해야 할 이유 [1688 상인절(상인 节)] 들어보셨나요? 매년 11월 11일 글로벌 쇼핑 축제로 성장한 광군제는 알지만 상인절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1688 상인절은 알리바바그룹 산하 내수 도매사이트인 1688닷컴이 중국 중소 제조기업의 매출을 확대하기 위해 만든 전국 규모 판촉행사다. 2017년 12월 처음 개최된 이래 매년 분기별 3월, 6월… weeklytrade.co.kr

 

“연말 S&P500, 6000까지 간다…AI 투자, B2C로 확산” -아시아 경제 올 하반기에도 미국 증시는 S&P500 기준 6000포인트까지 오르며 강세장을 이어갈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또 상반기까지는 인공지능(AI) 투자 사이클이 미국 증시… view.asiae.co.kr “연말 S&P500, 6000까지 간다… AI 투자, B2C로 확산” – 아시아 경제 올 하반기에도 미국 증시는 S&P500 기준 6000포인트까지 오르며 강세장을 이어갈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또 상반기까지는 인공지능(AI) 투자 사이클이 미국 증거… view.asiae.co.kr

AI 산업에서 MSFT, AAPL, NVDA가 경쟁적으로 주가 랠리를 이어가는 상황이다. AI 산업의 B2B 투자 사이클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며 하반기에는 본격적으로 B2C 확장되는 시작점으로 보인다. https://www.consumer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09982 AI 산업에서 MSFT, AAPL, NVDA가 경쟁적으로 주가 랠리를 이어가는 상황이다. AI 산업의 B2B 투자 사이클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며 하반기에는 본격적으로 B2C 확장되는 시작점으로 보인다. https://www.consumer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09982

SK텔레콤, 상반기 MAU 130만 돌파…인공지능 B2C 시장 독보적 입지 구축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이동통신 3사 중 유일하게 AI 슈퍼앱 ‘에이다트(A.)’를 앞세워 B2C 영역에서 독보적인 역량을 갖추고 있다. 올해 초 SK텔레콤은 ‘AI 컴퍼니’로 도약, KT는 ‘AICT 컴퍼니’로 진화를, L…www.consumernews.co.kr SK텔레콤, 상반기 MAU 130만 돌파… 인공지능 B2C 시장 독보적 입지 구축-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이동통신 3사 중 유일하게 AI 슈퍼앱 ‘에이다트(A.)’를 앞세워 B2C 영역에서 독보적인 역량을 갖추고 있다. 올해 초 SK텔레콤은 AI 컴퍼니로 도약, KT는 AICT 컴퍼니로 진화를 www.consumernews.co.kr

SK텔레콤이 AI 슈퍼앱을 앞세워 B2C 영역에서 독보적인 역량을 갖춰가는 가운데 이용자 수 증가로 이어지며 올해 상반기 도안 MAU는 약 131만명으로 지난해 하반기 대비 38% 증가한 B2C 회복세가 보이지만 장기적으로 볼 때 B2B 시장을 구축해야 한다는 가구 인테리어 시장 모습 http://www.m-i.kr/news/articleView.html?idxno=1137900 SK텔레콤이 AI 슈퍼앱을 앞세워 B2C 영역에서 독보적인 역량을 갖춰가는 가운데 이용자 수 증가로 이어지며 올해 상반기 도안 MAU는 약 131만명으로 지난해 하반기 대비 38% 증가한 B2C 회복세가 보인다, 장기적으로 B2B 시장을 구축해야 한다는 가구 인테리어 시장의 모습 http://www.m-i.kr/news/articleView.html?idxno=1137900

B2B 중요도 상승··· “가구·인테리어 판로 다변화 필요” – 매일일보=신승엽 기자 | 가구·인테리어 시장에서 기업 간 거래(B2B) 사업의 중요성이 확대되고 있다.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그동안 가구·인테리어 시장은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를 중심으로 구축됐다. 소…www.m-i.kr B2B 중요도 상승··· “가구·인테리어 판로 다변화 필요” – 매일일보=신승엽 기자 | 가구·인테리어 시장에서 기업 간 거래(B2B) 사업의 중요성이 확대되고 있다.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그동안 가구·인테리어 시장은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를 중심으로 구축됐다. 소…www.m-i.kr

가구 인테리어 시장이 B2C 중심으로 구축됐지만 최근 B2B 사업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균형을 맞춰야 한다는 의견은 아직 B2C 수요 회복을 낙관하기 어렵기 때문에 B2B 중심의 유연한 전략이 필요하다는 설명 현대리바트의 경우 B2B에 강해 한샘을 넘어 1분기 매출액 1위를 달성했다는 분석이다 가구 인테리어 시장이 B2C 중심으로 구축됐지만 최근 B2B 사업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균형을 맞춰야 한다는 의견은 아직 B2C 수요 회복을 낙관하기 어렵기 때문에 B2B 중심의 유연한 전략이 필요하다는 설명 현대리바트의 경우 B2B에 강해 한샘을 넘어 1분기 매출액 1위를 달성했다는 분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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