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저만 그런가요…?우산 쓸 때마다 잃어버려서…(발이 닿았다고 믿고 싶다) 잊어버리고 안가져와서 편의점에서 비닐우산을 샀더니 뒤집혀서 찢어지고… 한두 번 쓰고 또 잃어버리고…ㅋㅋㅋㅋ 지겹고 올해 장마가 오는 전제대로 된 장우산을 구입하려고 튼튼한 장우산을 많이 검색해봤다.튼튼한 것도 중요하지만, 나는 가벼운 것을 좋아하지만……그래도 가벼운 것이 튼튼할까…?(웃음)잘모르겠지만 보통 가볍고 튼튼한건 골프우산이라고 들었는데..제가 쓰기엔 그정도는 오버라고 생각하고 검색해보니 “송월타월”에서 우산도 나온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나만 몰랐나?) 수건 하면 송월타올… 송월타올 모르시는 분들은 안 계실 것 같아.수많은 스마트스토어에서 예쁜 우산 기발한 우산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었는데, 뭔가 믿을 수 있는 곳에서 구입하고 싶다는 생각에서(이것이 사대주의인가.. 송월타월의 장우산을 샀다.이름 그대로 송월우산이다.
장우산 – 송월타올가운/ 시트/ 매트 욕실용품 우산 선물세트 장우산 2단우산 3단우산 전송월카운테스마스 라스누피검색 : 검색8,500원~33,000원 필터CM 장방풍8027,800원 CM장테프론75 33,000원 SWU장테프론65 27,800원 CM장큐브70 18,900원 SWU장완벽무지70 16,200원 스누피장블랙포인트곡자60 13,600원SWU잔컬러무지곡자 SWU장칼라무지곡자 SWU장무늬무지곡자…songwol.co.kr
송월타월 장우산도 꽤 종류가 많다.사이즈도 많이 고민했지만 나는 몸이 작아서 너무 큰 우산까지는 필요 없고 무게도 가벼운 게 좋아 가장 기본적인 장우산(SWU 장컬러 무지 곡척 60)을, 남편은 좀 더 튼튼하고 큰 사이즈를 원해서 SWU 장폰지 무지 70을 구입했다.
길쭉한 택배 박스가 도착했다.열지도 않았는데 올여름 장마걱정은 없을거야 ㅋㅋㅋ 비오기전에 사놨으니까 뭔가 따뜻해 ㅋㅋㅋㅋ
처음 열었을 때는 신제품 냄새가 난다.
송월우산 점봉지 무지 70, 장컬러 무지 곡척 60. 확실히 길이 차이가 난다.무지와 곡자는 손잡이 모양을 말하는 것 같아요.
두 제품 모두 폴리에스테르 100% 폰지 소재로 만들어졌다.(폰지 소재는 폴리에스테르 원단에 기모를 일으키면 소재감을 낸 고급 원단으로 구김이 적고 튼튼하며 내구성이 우수함) 우산 원단의 길이가 각각 70cm, 60cm이다.
이건 알고 구매했는데 개인적으로는 좀 아쉬운 부분.써보니 스냅버튼 스타일로 되어 있는 것이 더 오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벨크로 스타일로 되어 있는 것은 좀 아쉽다.벨크로는 생각보다 보풀이 잘 생기고 접착력이 조금씩 약해지는 경우를 자주 보고…(웃음)
만드는 방법은 예쁘다.가격대가 비싼 우산을 쓴 적은 없지만 솔기 처리가 제대로 안 됐거나 마감 부분이 깔끔하지 않아 손을 쓰거나 잘린 적이 꽤 있었지만 아직 사용 전이지만 외관상 괜찮아 보인다.안쪽에 조그맣게 붙어있는 태그.송월 우산이는 송월우산 잠봉지 무지 70사이즈 단추인데 마감이 깔끔하다. 손잡이도 무광으로 깔끔해 그립감이 좋았다.집안에서 열어본 게 전부인데, 내가 쓰려고 산 장컬러 무지 곡척 60은 일반 장우산과 비슷한 느낌이다.무게감은 가볍고 좋지만(약 357g) 생각보다 원단이 얇다고 느낀 게 검은색을 구입했더니 형광등 불빛이 투과된다. 되게 튼튼한 느낌은 아니야 ㅎㅎ 잠뽕지 무지70은 퍼질때부터 훨씬 튼튼하고 힘있는 느낌이야.사이즈는 당연히 남편이 가져도 충분하니까 좋을 것 같고 원단도 무지 60보다는 좀 더 두꺼운 느낌이다.확실히 무게감은 조금 더 느껴진다. (약 490g) 어느 쪽도 그다지 무거운 편이 아니기 때문에 휴대성은 좋은 것 같다.이것은 구매처에서 보내주신 우산의 사용, 보관시 주의사항!이번 주부터 전국에 장마철에 들어간대. 집 주변에 바람이 많이 부는 편이라 비가 올 때 아파트 입구를 나서 우산이 위험한 경우가 많았는데 송월우산은 튼튼하고 오래 사용했으면 좋겠다! (그 전에 잃어버리지 않도록) 미리 튼튼한 우산을 준비해서 장마철을 잘 이겨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