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공장마당 주차장, 건물바닥에 가치를 더하는 기업 + 아스팔트 포장 전문업체의 달인 아스콘입니다.오늘은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 있는 노후건물 주차장 바닥 아스콘 포장공사 및 아스콘 방수공사 방수시트 시공으로 진행되었으며, 기존 지하실에서 우천시 물이 새는 바닥이 새는 건물 바닥을 아스콘 작업으로 새롭게 마루 리모델링 하였습니다.
가온빌딩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천로29길 21
아스콘 공사 완료 후 현장실명제 대한민국에서는 유일한 달인 아스콘뿐입니다.
우선 평일에 공사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서울, 특히 강남 지역은 주차 공간이 너무 협소하여 장비 차량의 주차 및 아스콘 작업 공정에 많은 불편한 문제점이 발생합니다.건물의 협조로 주차 공간을 만들어 주셔서 그래도 순조롭게 서울 강남 서초구에서 아스콘 공사를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 오늘 건물 주차장 바닥 포장 작업이 진행되는 바닥 상태부터 살펴보면 기존 맨홀 구간은 사각 철판으로 인양 용접하고 조립된 맨홀 주변에서는 작업이 진행되어 기존 아스콘 바닥이 노후화되고 표면이 거칠어져 아스콘 표면 떨어짐 포트홀이 군데군데 상태가 좋지 않았던 아스콘 주차장 바닥이었습니다.
아스콘 기존 바닥도 20년 이상 심하게 노후된 아스콘 주차장 바닥이라 더욱 놀랐습니다.아스콘 표면의 손상이 심한 것으로 보아 겨울에는 염화칼슘을 많이 사용한 바닥인 것 같습니다.
<<아스콘 공사시공(앞)건물측면 바닥모습>>주차장공간은 건물측면과 후면부에 주차장입구구간으로 나뉘어져있었는데~차량진입-출입 구간은 높이제한이 2.3M높이로 겨우 버킷장비가 진입할 수 있어 그나마 아스콘자재 수급이 용이했습니다.
이러한 높이 제한이 있는 차량 진입로 구간은 대부분 파쇄기 장비 진입은 어렵고, 바부켓 장비도 2.2M 전고 높이가 나와야 장비 진입이 가능하며, 만약 높이가 낮은 현장은 대부분 미니 포크레인이나 철거용 바부켓(초미니) 장비를 사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20년 이상 아스콘 바닥을 사용하면 건물 주차장 차량 진입 구간 모습입니다. 기존 아스콘 바닥인데 노후화되어 떨어져 구멍이 뚫려 아스콘 바닥 재시공 작업 시점이 지난 현장 바닥이었습니다.먼저 기존 건물 지하에서 우천시 물이 샌다고 해서~ 건물 인테리어를 담당하는 사장님께서 아스콘 작업 전날 정성스럽게 아스콘 시트, 방수패드 부착 작업을 하여 양생시켜 놓았던 바닥 모습입니다~ 건물 현장 바닥 상태에 따라 방수 재료나 주차장 바닥 방수 방법을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아스콘 방수 공사<<아스팔트 방수시트지 시공바닥 모습>> 건물 지하주차장 물이 샌다면?아스콘 방수시트, 몰탈방수, 고무방수 아스팔트 프라이머 방수공사로 한번에 해결하세요!!여름철 지하실로 물이 새거나 바닥면으로 물이 유입되어 바닥방수공사가 필요한 현장은 아스콘 포장작업 전 반드시 방수시트 작업이나 방수몰탈 작업, 고무방수, 아스팔트 프라이머 방수 등 현장상황에 맞게 적절한 방수공사를 먼저 진행하고 아스콘 포장작업을 진행하지 않으면 앞으로 두 번 바닥공사를 하지 않습니다~아스팔트 방수시트 작업은 최대한 꼼꼼하게 이음매 작업이 들뜨지 않고 압착될 수 있도록 아스팔트 프라이머로 정확하게 부착 시공하여 앞으로 바닥에 물이 스며들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주차장 방수 공사라고 합니다.#아스팔트 방수 시트<<아스콘 표면포트홀(구멍) 바닥상태>> 아스콘 방수시트 작업은 건물 지하층과 연결된 바닥면 위에서만 시공하였으며, 기존 차량 진입로 구간과 건물 측면 주차장 바닥은 방수공사 작업이 필요없으므로 생략하고 아스콘 작업을 하였습니다.<<아스콘 표면포트홀(구멍) 바닥상태>> 아스콘 방수시트 작업은 건물 지하층과 연결된 바닥면 위에서만 시공하였으며, 기존 차량 진입로 구간과 건물 측면 주차장 바닥은 방수공사 작업이 필요없으므로 생략하고 아스콘 작업을 하였습니다.작업사진처럼 에어컨 실외기나 고정되어 철거할 수 없는 취약구간은 꼼꼼히 빠짐없이 아스팔트 프라이머 방수액을 듬뿍 발라 확실한 바닥양생 후 아스콘작업까지 했네요~ #아스팔트 프라이머 방수<< 건물주차장 바닥면 방수공사>>또한 아스콘 시작점(도로 경계)의 조여진 구간은 도로 커팅기로 선형에 맞게 정확하게 아스콘 도로 바닥을 컷팅하고, 깔때기 작업 후 아스콘 포장 작업 준비를 진행하였습니다.이러한 작업도 아스콘 낙하 방지는 물론 차량 진입이나 사람 통행에도 단차가 전혀 없는 도로와 주차장 아스콘 바닥면을 정확하게 맞추어 아스콘 주차장 바닥 포장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아침 일찍 아스콘 포장 작업 전 단도리 작업 준비 과정을 철저히 진행했고, 서울 강남 현장에 드디어 아스콘 자재가 도착했습니다.사용되는 아스콘 자재는 표층용 아스콘 자재로 대부분 주차장, 도로 바닥면 마감재로 많이 쓰입니다.표층용 아스콘 자재는 13mm 혼합 골재로 만들어졌으며 아스콘 자재 중 샌드콘 다음으로 가장 입자가 미세한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샌드아스콘의 경우는 입자가 모래처럼 깨끗하기 때문에 차량 주차장 바닥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인도나 산책로에 예전에 주로 쓰였는데 요즘은 샌드콘 시공현장도 거의 없거든요~우선 바닥에 방수 시트지 손상이 없도록 바부켓 장비 회전 없이 주의하여 뜨거운 아스콘 자재 부설을 진행하는 모습입니다.아스콘 포장작업 중 잘못하면 방수시트지가 찢어지거나 뒤틀릴 수 있으며 방수시트지에 아스콘 포장작업은 숙련된 기술력을 갖춘 업체가 아니면 작업공정이 쉽지 않습니다.아스팔트 방수 시트지 바닥면 위에 아스콘 자재를 다시 부설할 것을 약속하고 건물 주차장 바닥 전체 구간을 다시 한번 바닥 업그레이드 작업이 진행되는 건물 주차장 아스콘 시공 과정의 모습입니다.콤비롤러 장비로 다지면서 외벽이나 건물의 단면 지장물이 설치된 바닥 구간에 롤러 장비 조이기가 어려운 공간은 컴팩터 이동식 소형다지기로 바닥면을 미장하듯 날 같은 바닥면을 굳혀 아스콘 표면의 바닥마감을 깨끗하게 해줍니다.<<3.6톤 진동콤비 롤러 아스콘다지기 공사> 표층용 품질 좋은 고강도 아스콘자재 사용 주차장 바닥에 차량 주차 및 보행자 통행에도 문제없는 건물주차장 아스콘 포장작업을 하여 표면이 매끄럽고 바닥 평탄성이 좋은 건물주차장 바닥면을 만들어가는 가장 중요한 시공입니다.또한 주차장 바닥면에 우천시 물이 고이지 않도록 물건팔이 바닥수준을 고려하여 설계부터 시공확약까지 건물주차장 바닥용도이며 차량진입에 적합하도록 건물진입로턱구간까지 완만한 경사도로 아스콘바닥설계하여 시공하였습니다.노후 아스콘 바닥면과 방수 시트지 표면은 아스콘 자재로 안전하게 포설하였으며, 건물과 주차장 바닥면이 어우러진 블랙(검정) 중량감 있는 바닥 톤 컬러로 다시 한번 건물 바닥이 확 바뀌는 모입니다.아스팔트 포장 시공된 주차장 바닥면은 콤비롤러 장비와 컴팩터 조임기로 빠짐없이 꼼꼼하게 아스콘 주차장 노면을 다지고 이중 방수 코팅이 가능하도록 아스콘 바닥 포장 완료 후 다시 한번 아스콘 표면 위 아스팔트 최고급 기름화재 RSC-4를 표면에 코팅하였습니다.날씨가 조금 따뜻해졌더라면 더 좋은 아스콘 표면 바닥이 만들어져서 달인들의 만족감이 높았을 텐데 겨울철 기온이 낮은 아스콘 공사는 이런 것에 너무 아쉽네요~ 하지만 최선을 다해 2월 한파에도 불구하고 아스콘 바닥 공정이 진행돼야 하는 현장은 아스콘 바닥 공사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아스콘 포장공사 완료 후 건물주차장 바닥>>건물 주차장 측면 구간의 모습입니다.기존 사각철판 맨홀로 인상된 구간을 정확하게 오픈하여 철판의 높이와 레벨을 딱 맞추어 차량 주차시 보행자 통행시 걸려 넘어질 염려가 없이 완만한 바닥으로 마감하였습니다.3월부터는 아스콘 작업하기 좋은 시기입니다.그동안 겨울철 추운 기온으로 인해 연기되었던 주차장, 도로 아스콘 공사를 빨리 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든 건물의 공장 마당 비포장도로 현장 바닥을 명품 바닥으로 확 바꿔드리겠습니다.또한 건물주차장 진입로 구간부터 건물 후방으로 주차장 바닥면까지 기존 1차 방수시트 작업 완료 후 2차 아스콘 자재 부설 다지기 작업으로 바닥포장을 완료하여 노후화되었던 아스팔트 주차장 바닥면은 물론 건물 지하로 물이 새는 현상도 모두 보완되어 건물주차장 아스콘 방수시트, 아스콘 포장작업까지 한꺼번에 시공완료된 사례였습니다.국가대표 달인 아스콘 NO.1 대한민국 수도권 전 지역 공사 가능국가대표 달인 아스콘 NO.1 대한민국 수도권 전 지역 공사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