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0-2246-9741 #신안산선수도권이 비수도권 대비 토지투자자가 증가할 수 있는 것은 인구의 지속적인 증가현상 때문에 그치지 않는다 #수도권 인구증가의 효과는 바로 나타난다) 인구증가의 효력-아파트단지가 생기고 역세권이 함께 생기거나 연장선이 생긴다 #역세권 #토지투자수도권과 비수도권의 차이-용도변경 과정이 많은 곳이 수도권이고 규제해제 지역도 많은 곳이 수도권이다 역시 인구급증 현상 때문에 개발의 타당성이 매우 높다
용도 변경 과정의 정예)자연 녹지 지역 → 일반 주거 지역의 인구 증가 현상이 심하면 주거 지역이 급증.규제 해제 지역 증가 예)그린 벨트 해제를 통해서 아파트 단지 조성 신도시를 조성하면 당연히 아파트 단지와 역세권이 형성.도로의 혁명이 일어나#경기도#화성시”수도권”은 신도시(1기~3기)와 역세권(약 800개)로 구성된 여전히 잠재력이 높은 공간이며 인구가 꾸준히 증가할 수밖에 없는 곳, 당연히 가수요자인 투자자와 실수요자인 주거 인구가 급증하는 수 밖에는 없다#토지 투자가 규제와 개발의 조화와 조합이 잘 된 결과 수도권 관리 법을 통해서 수도권 관리하고 정리할 과밀 현장-산업 단지나 대학 건설을 규제·억제하고 과밀화를 해소하는 자연-보호의 가치가 높은 성장-과밀과 자연의 순화 공간의 완충 및 완화의 공간으로 활용 중 규제 강도가 낮은#경강선 수도권에는 800정도의 역세권이 있다(정확히 782개)
수도권 역세권의 강점 – 의식주가 완비된 지경 의식주 기능과 역세권 기능의 조화가 바로 수도권 강점 역세권 주변의 구성이 완비된 지경 역세권 주변 가치가 높은 상업 및 주거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 각종 시설이 풍부하다 부족하지 않은 희소성은 약하지만 대중성이 강한 #수원시 식 – 음식점(‘맛’으로 승부)의 – 옷가게(‘멋’으로 승부) 주 – 부동산(‘역세권’으로 승부)
#용인시역세권(1) 직접역세권(2) 간접역세권 – 직접역세권이 분만한 새로운 가치(무궁무진) 직접역세권 – 공적가치의 공간(법정거리 존재) – 현재가치가 높은 간접역세권 – 사적 공간에 반경이 정해지지 않아 미래가치의 표상
직접역세권 – 자본의 공간(공공성이 강해 강제수용 가능성이 높음) 간접역세권 – 자유와 자연의 공간(개별성이 강해 강제수용 가능성이 낮은 개발공간은 항상 한정되어 있으므로) #서해선 #서해선 #서해선복선전철
신안산선과 동탄 인덕원선 – 신설 신규역세권으로 구성 경강선 및 서해선 – 사용 중 연장선 개설
신안산선의 역사(가치)를 바꾸는 역사(역세권)-광명역~목감역~호수역~학온역 일대 신안산선-서울과 시흥시흥과 인접한 경기 안산시를 잇는 광역철도 노선인 신안산선 개통이 내년으로 다가오면서 역세권 예정지를 중심으로 투자의 핵심 사안이 부활하고 있는 활기찬 안산선 개통 예정지에는 지하철 4호선 수인분당선, 서해선 등 다양한 노선이 지나는 내년 신안산선이 개통되면 시흥시청역에서 여의도까지 25분이면 당도를 높일 수 있다
#시흥 신안산선과 기존 서해선 월곶판교선까지 더하면 트리플 역세권으로 거듭나는 다목감, 장현지구가 수혜지역
#시흥 신안산선과 기존 서해선 월곶판교선까지 더하면 트리플 역세권으로 거듭나는 다목감, 장현지구가 수혜지역
#수인분당선 #신분당선경강선(시흥~성남) 구간, 2028년 개통예정(수인선 직결 송도역~연수역)~월곶역~광명역~안양역~판교역~여주역~서원주역·강릉 역을 잇는 노선 수도권 전철 경강선, 인천발 KTX-이음(송도 역에서 출발하는 강릉선 KTX영동선 KTX중부내륙선 KTX)이 정차할 예정인 만월곶 역에서는 수인 선과 연수 역(수도권 전철 경강 선 종착) 및 송도 역(인천발 KTX 종착)까지 직결되어 안양 역, 인덕원(시흥시청~광명역 구간은 수도권 전철 신안산선 지선 열차도 가동할 예정이며, 향후 제2공항철도와도 연계할 계획이다.이를 실현하면 수인선 어천역~월곶역 구간도 공유할 수 있다개통 시 서쪽으로는 월곶역 및 인근 수인선 연선지역, 동쪽으로는 안양시와 의왕시, 성남시(판교)까지 광명역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이 역에서도 서울역이나 청량리역과 같이 강릉역 방면 KTX 열차를 이용할 수 있다#인천광역시개통 시 서쪽으로는 월곶역 및 인근 수인선 연선지역, 동쪽으로는 안양시와 의왕시, 성남시(판교)까지 광명역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이 역에서도 서울역이나 청량리역과 같이 강릉역 방면 KTX 열차를 이용할 수 있다#인천광역시■■인덕원역(안양시 관양동) 역할 이 역과 정부과천청사역 중간에 그린벨트가 있고 역간 거리가 약 3km로 길지만 그 사이 과천정보타운역이 신설될 예정이다 앞으로 동탄 인덕원선 GTX-C 수도권 전철 경강선이 개통되면 조성될 복합환승센터 조감도가 공개된 지경 #동탄 인덕원선 동탄 인덕원선 2011년 말 인덕원역과 오산시 서동탄역을 연결하는 동탄 인덕원선이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 조사에 합격!역사 승강장은 지하 5층에 들어설 예정인 경강선-중앙선, 중부내륙선, 수인선을 잇는 경강선도 검토 중 안양역 경유가 확정됐으며, 경강선과 4호선 환승역이 될 예정인 역사는 지하 4층에 들어설 예정이다■■인덕원역(안양시 관양동) 역할 이 역과 정부과천청사역 중간에 그린벨트가 있고 역간 거리가 약 3km로 길지만 그 사이 과천정보타운역이 신설될 예정이다 앞으로 동탄 인덕원선 GTX-C 수도권 전철 경강선이 개통되면 조성될 복합환승센터 조감도가 공개된 지경 #동탄 인덕원선 동탄 인덕원선 2011년 말 인덕원역과 오산시 서동탄역을 연결하는 동탄 인덕원선이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 조사에 합격!역사 승강장은 지하 5층에 들어설 예정인 경강선-중앙선, 중부내륙선, 수인선을 잇는 경강선도 검토 중 안양역 경유가 확정됐으며, 경강선과 4호선 환승역이 될 예정인 역사는 지하 4층에 들어설 예정이다월구시 역 일대월구시 역 일대수도권 역세권은 신안산선 등으로 인해 지금보다 더 큰 가치로 거듭날 것이다. 올해 서해선이 완공되고 신안산선이 내년에 제 역할을 해준다면 시흥 안산 화성 수원 용인 일대 땅값은 미친 해처럼 치솟을 것이 분명하다 010-2246-97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