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법을 체크해 보세요.

사람들은 힘을 너무 많이 써서 과격하게 움직이면 관절에 무리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꼭 그런 것은 아닙니다.오히려 과격한 육체노동보다 관절을 자주 사용하는 것이 관절에 더 큰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특히 손을 많이 쓰는 전업주부나 사무직 종사자들은 손목관절이 결리는 증상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손목터널증후군’ 때문일 가능성이 높다.오늘은 손목터널증후군의 원인과 증상,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이란?손목 안쪽에는 손목터널이라는 부위가 존재합니다.이 손목터널증후군은 터널처럼 생겼는데 손목터널증후군이라고 합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의 원인이나 증상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을 너무 많이 사용할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는 직장인이나 가사나 육아로 인해 손목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전업주부, 셰프 등의 사람들에게 자주 발생합니다.또한 손목 골절이 발생하거나 당뇨병, 만성 신부전, 갑상선 기능 저하증 등의 질환을 앓는 사람에게도 이 질환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법 손목터널증후군은 ‘팔렌 검사’로 집에서도 쉽게 진단할 수 있습니다.두 손가락을 아래로 향하게 하고 손목을 구부린 채 손등을 맞대고 약 1분 정도 자세를 유지했을 때 손가락 끝이 저리거나 감각이 둔해진 경우 손목터널증후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늘은 손목터널증후군의 원인과 증상,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법을 안내해드렸습니다.실제로 손목 통증은 반드시 손목터널증후군뿐만 아니라 다른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므로 손목에서 통증이 자주 느껴지고 따뜻한 느낌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긴다면 검사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