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지도 앱에서 기차표 예매부터 실시간 지하철 정보까지…대규모 업데이트 완료

네이버지도가 지도 앱 안드로이드 v5.18.2 및 iOS v5.18.1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대중교통 및 카플레이 관련 기능이 개선됐다.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대중교통 길찾기 조회 결과로 바로 기차를 예약할 수 있게 된 점이다.

네이버 지도 앱은 그동안 왼쪽 상단 삼선 메뉴 내 ‘기차 조회·예매’ 버튼을 통해 기차 예약 서비스를 제공했었다. 그런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길찾기 결과 목록에서 예매 버튼을 눌러 바로 기차를 예매할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됐다.네이버 지도에서 예매가 가능한 기차는 코레일이 운영하는 ▲KTX▲새마을▲무궁화▲ITX-청춘▲관광열차다. 네이버 지도는 앞으로 SRT와 기차 환승 예매도 지원할 예정이다.

또 지하철역 상세화면에서 수도권 일부 구간의 실시간 지하철 도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지하철 실시간 도착 정보는 서울시 교통정보과에서 제공한다. 지하철 실시간 도착 정보 제공 범위는 수도권에서 전국 광역시로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지하철을 타고 있으면 가장 불편한 점. 지하철 문이 어느 방향에서 열리는지, 몇 번 출구로 나가야 할지 헷갈린다.이에 네이버 지도는 각 역의 시설 정보를 아이콘으로 나타내고 지도 프리뷰에서 목적지와 가까운 출구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열차별 출발역과 종착역 시간표 정보를 제공하고 원하는 시간대와 종착역을 선택할 수 있는 필터 기능을 추가했다.

iOS 카플레이 접속 시에도 휴대폰 화면에서 지도와 경로 목록을 함께 볼 수 있도록 개선됐다.앞으로는 휴대폰 화면에서 정체 상황과 차선 정보를 참고해 주행할 수 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